티스토리 뷰

이야기

삼국지2, 도겸 사실상 통일2

기본만 잘하자 2020. 2. 9. 17:56

다운로드는 맨 아래 링크 첫번째에 있습니다.

 

시나리오1/도겸/고속/사실모드

 

189년 1월

10번 낙양에서 여포 등용하고

5월까지 병사 모으고, 훈련하고, 무기를 삽니다.

5월에 바로 조조를 쳐들어 갑니다.

빠르면 4월 느리면 5월

 

목표

조조 사살

하후돈, 하후연 포획

하후돈 일기토로 획득

최고의 시나리오

조조는 계속 배반 전술 시전

 

하후연 포획.!! 조조는 놓쳤습니다. 조조는 진짜 잘 안잡혀요.

 

17번으로 도망간 조조를 공격했네요. 조조는 버리는 걸로.

동탁 병력보고 별거 없어서 바로 들어갑니다.

목표

동탁 살해

가후 포획

동탁이 배반 전술 계속 사용합니다. 여포 불안합니다. ㅠㅠ

목표였던 동탁 참수했고, 가후는 포획해서 군사로 임명했습니다.

옥새를 얻었습니다. 나라의 신용이랑 군주의 매력이 100으로 올랐습니다.

 

가후도 별로네요. 그냥 바로 해임. ㅋ

원소를 봅니다. 별거 없네요. 짧게 준비해서 바로 들어갑니다.

 

6번 땅 바로 점령했습니다.

이어서 바로 2번 땅 갑니다.

 

여포가 안량 잡아서 널널해졌습니다. 하지만!!!!!!! 역시 여포!!!!!!!!!!

 

하.. 여포 스트레스.. 있으면 정말 좋은데 너무 배신을 많이해서 스트레스..ㅠㅠ

 

짜증나서 한명을 1번으로 퇴각시켜 2번에 있는 원소의 퇴로를 막습니다.

그럼 도망갈수가 없고 원소의 병사가 없어서 원소만 노리면 빠르게 끝날 것 같습니다.

정말 운좋게 저 700명 짜리가 제 옆에 붙어서 여포가 공격을 못하게 막아줬어요. ㅋㅋ

 

원소 바로 빠이!

여포는 다시 내 부하로 만들었네요. 어휴 짜증나.

 

바로 이어서 약간 준비해서 바로 7번 한복으로 갑니다.

역시 유비가 도와주러 오네요.

목표

장합, 관우, 장비 포획

 

장합 정도는 쉽게 이겨줬네요

 

아 또 불길하다.

관우, 장비 왔네요. 감사합니다. 일타이피!!

하아... 관우 장비 버리고 한복만 바로 공격 가야겠습니다.

 

여포 탈출해서 여포가 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복은 놓아줍니다. ㅠ

 

바로 3번 공손찬 공격 들어갑니다.

공손찬 빠잇

이제 유비잡으러 갑니다.

목표

관우, 장비 획득

관우 도망가고 유비, 장비 잡았는데

유비 죽이면 관우가 왕될까봐 놓아줍니다.

관우 장비간의 대결. 훈훈하게 무승부!

어이쿠. 유비는 살려줄라고 했는데.. ㅠㅠ

 

이제 이정도면 사실상 통일했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2개, 3개 조로 나눠서 전쟁하러 다니면 빠르게 통일 가능하겠습니다.

 

2020/02/09 - [분류 전체보기] - 고전게임 삼국지2 다운로드, 도겸 1회차 망함.

2020/02/09 - [분류 전체보기] - 고전게임 삼국지2 다운로드, 도겸 2회차 망함.

2020/02/09 - [분류 전체보기] - 고전게임 삼국지2 다운로드, 도겸 사실상 통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