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초보를 위한 글입니다.
저도 여러가지 마켓을 시작한 단계입니다.
상위노출이 몇 번 되고 '아 이렇게 해야되는구나' 를 까먹기 전에 작성하려고 합니다.
가격
키워드
상세페이지
배송
당연히 가격은 최저가
키워드는 대형 키워드와 중소형 키워드의 조합
상세페이지는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으로
배송은 당연히 당일배송
이게 최고의 조건입니다.
하지만 맞추기 힘들죠.
오늘은 상세페이지 작성하여 각종 오픈 마켓에 맞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를 한번에 올리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상품수가 많거나, 키워드, 가격 등을 잘 잡아서 판매가 좋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상품수가 없고, 최저가를 잡을 수 없고, 키워드는 나름 잡았는데 유입은 적지만 그마저 구매로 이어지지도 않을 때는 상세페이지를 잘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상세페이지도 장난아니죠.
내가 직접 제품을 사서 이것 저것 사용해보고 실 사용 후기처럼 올리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실사용도 하고 가장 효과적인 몇 컷을 gif 파일로 만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저런 상세페이지를 봤다면 구매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할 여건 안된다.
도매처에서 받은 이미지 파일을 좀 손봐서 잘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일단 키워드를 뽑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 셀러마스터, 1헥타르 등 을 사용해서 괜찮아 보이는 키워드를 굉장히 여러개 뽑아 높습니다.
다이소몰에서 팔고있는 하트 쿠션입니다.
이런 사진을 받았다고 쳤을 때,
도매처에서 받은 이미지+텍스트 파일에 있는 텍스트를 한글문서나 메모장에 적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부분을 제외한 이미지 부분만 잘라서 저장합니다.
이제 데이터는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한 방법으로 각 오픈마켓에 가면 템플릿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입니다.
눌러보고 마음에 드는 걸 선택한 뒤
이미지 넣고
작성해놓은 텍스트를 복사하고
이런식으로 블로그 글 쓰듯이 작성합니다.
지마켓/옥션의 ESM Plus 입니다.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작성하면
오픈마켓의 로직에 맞게 설정되어 있어서 같은 상황이라면 조금 더 상위에 노출되게 됩니다.
단점은 1개 상품 등록하는데 더럽게 오래걸린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 방법은 정말
상세페이지에 노력하고 싶은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는 상품수가 별로 없어서 이렇게 해봤는데 오래 걸리지만
확실히 조금 더 상위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픈마켓마다 전략을 다릅니다.
광고, 키워드가 가장 중요합니다.
가게에 오게 만드는 광고,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죠.
상세페이지는 광고 안에 들어와서 제품을 둘러보는 행위 입니다.
이것도 중요하긴 합니다.
판매자의 전략에 따라 다릅니다.
물론 전부다 열심히 하는게 좋지만
각자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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