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엘튼 존 공연 중단 “보행폐렴(Walking pneumonia)”??

by 미니멀 블로그 2020. 2. 18.

가수 엘튼 존(72)이 보행성 폐렴으로 공연 중 무대를 내려왔다고 합니다.


16일(현지시각) 엘튼존은 공연 당일 보행폐렴(Walking pneumonia)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고의 공연을 위하여 목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노래했지만 스스로에 실망했고 정말 슬프고 미안하다라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엘튼존의 팬으로서 보행폐렴(Walking pneumonia)이 빨리 회복되길 바라며, 엘튼 존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영미 음악계 거장으로 평가받는 록 뮤지션이며, 영국 솔로 뮤지션 중엔 역대 최고 판매량인 1억 8600만 장의 음반 판매고를 올렸다고 합니다.

보행폐렴(Walking pneumonia)= 보행폐렴(Walking pneumonia)은 하나의 질병이라기 보단 여러가지 증상의 몸 상태를 말하고, 현재 입원 치료까진 필요 없는 경도의 폐렴 증상이 나타날 때 이런 진단명을 내린다고 합니다.

보행폐렴(Walking pneumonia)은 명백한 원인을 집어내기 어렵기 때문에 며칠간 약물 처방과 휴식을 통해 상태가 완화되는지 지켜보고, 호전되지 않을 땐 다른 질병이 원인은 아닌지 검사해봐야 합니다.

<폐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세기관지 이하 폐조직에 염증이 발생한 감염성 질환

<증상>
발열, 기침, 가래와 같은 증상이 있고 흉부 X선 사진에서 폐렴을 의심할 수 있는 소견이 확인됩니다.

<원인>
폐렴의 원인으로는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 여러요인
드물게 화학물질 및 구토물 같은 물질들을 흡입함으로써 염증이 생길 수 있음.

<진단>
배양검사 결과에 의해 진단
균배양이 되면 정확하지만 균배양은 대략 50% 정도 가능
정확한 진단을 위해 흉부 방사선 검사를 시행
객담검사, 혈액검사, 혈청검사, 흉막액 배양검사 등을 실시

<치료>
주사 혹은 경구 항생제를 투여

<경과>
심하면 패혈증이나 쇼크가 발생
국소적인 합병증으로 흉수, 농흉, 폐농양 등이 발생